아침 조식을 먹는데 여기서 직접 만든 빵을 준다.
특이하고 맛있다. 우유에 시리얼도 있어서 먹었다.
오늘 목표는 우수아이아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 가는 항공권을 사러 라데항공에 가는거다.
요즘 칼라파테에서 부에노스아이레스 가는데 버스를 타도 1200-1300페소대 한다고 들었다.
라데항공은 칼라파테에서 타면 1000페소도 안하고 우수아이아에서는 1100페소 안함.
근데 왜 우수아이아에서 가냐면, 우수아이아에서는 일주일에 두번 있고, 칼라파테에선 일주일에 한번 있다.
지금까지 내가 알아본 정보에 의하면 칼라파테에서는 매주 금요일,
우수아이아에서는 매주 월, 금이다.
우리는 월요일 24일에 부에노스로 갈꺼다.
우린 일단 비행기 티켓을 사기 위해 환전을 하기로 했다.
숙소에 물어보니 1달러에 5.3
이걸론 부족해.. 부에노스아이레스는 6 이상이라고 들었단 말이닷
바릴로체 정식 환전소에서는 4.6인가 4.7을 받고 있었다. 컥
아르헨티나 넘어왔더니 적응이 안된다. 페루나 볼리비아에선 환전소 넘쳐나는데 여긴 다 어디에 있는건지
환전소같은거 하나 보여서 물어보니 5.5 부른다.
정 못찾으면 여기로 오는 수 밖에 없겠다.
그냥 초콜릿가게 많은 시내 메인거리 돌아다녔다.
여긴 부에노스아이레스처럼 깜비오깜비오 외치는 사람이 왜 없나 하려던 찰나,
왠 티셔츠가게 직원이 날 불렀고, 얘거 뭐라그러나 하고 접근하니 악수를 했다. 엥?
어쨋든 돌라레스 라는 단어를 하더라. 진짜 암달러 환전이다 ㅋㅋ
얼마냐 물으니 1달러 6페소였고, 춥고 환전상 찾기 힘든 우리는 여기서 바꿔버리기로 했다. 400달러 2400페소에 바꿈
마지막에 본업을 잊지 않고 티셔츠 두개에 100페소라는 말도 잊지 않음. 아 알겠어 ㅋㅋ
그리고 어제 미리 인포메이션에 물어봐서 라데항공 위치를 알고 있어서 쭉 걸어가서 찾아냈다.
라데항공 직원분은 가주 기초적인 영어만 알고 계신듯 하다. 우린 안되는 에스빠뇰로 설명을 했고.
24일 부에노스 가는 비행기는 full이라 살 수 없다는 청천벽력같은 말을 들었다. 오마이갓!
그럼 28일은 있냐 물었는데 있다고 해서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28일에 부에노스에 가면 파타고니아에서 얼마나 있어야 하는건가 공황에 빠졌다.
글고 우린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땅고도 볼꺼구 우루과이도 갔다올꺼고 그 다음에 히우지자네이루도 갈껀데!
너무 촉박하다는 생각에 우리도 걍 버스 어떻게든 알아보며 다닐까 생각해서 다음에 온다고 하고 나와버렸다.
결국 라데항공 티켓 구매는 실패로 끝난것이다.
우린 그냥 마트가서 점심먹을 재료 사서 숙소로 돌아갔고
점심 먹으면서 어머니에게 카톡이 온걸 발견, 또 청천벽력같은 소식을 들었다.
5년전쯤 병원에서 아버지 머리수술 잘못해서 난리가 난 적이 있었다.
그래서 현재 두개골 일부분이 없으시고 인공뼈를 넣고 있는데,
이게 뭔가 안맞아서 머리에서 진물이 나고 자주 소독을 해줬다.
그래서 추석 지나고 우리 한국 가면 인공뼈 제거 수술을 할까 했는데,
최근 갑자기 진물이 많이 나서 다음주 수술을 하려고 한다는거다.
그래서 한국 돌아올 수 있냐고 연락이 와있다.
이말 듣고 어떻게 안갈 수 있을까?
우리 둘 다 이날 오후에 마음을 다잡고 남미여행 마무리를 했다.
바릴로체에서 상파울루 가는 항공권도 알아보고, 몬트에서 아레나스 가는 비행기는 환불이 되는지..
남미 그곳은 좋은 곳이었습니다. 등등
남미여행 이유중 하나였던 모레노빙하를 앞에 두고 간다는거에 넘 아쉬웠고
서로 다독이며 그러다보니 하루가 다 갔다.
비행기가 원래 오픈항공이었는데 50만원 싼게 나와서 취소하고 마일리지 반만 쌓이는 항공권을 샀는데,
일정 바꾸면 다시 50만원 내야한다! 아오 마일리지 너무 아깝다.
그리고 상파울루 가는 비행기값이랑, 미리 예매한거 날리는값 알아보니
당장 이백 가까이 돈이 들어가는거다.
이걸 어머니에게도 얘기를 하니 내일 다시 연락 주신다고..아직 수술이 결정된건 아니고 의사를 만나봐야 한댄다.
모르겠다. 우리도 내일 결정하든가 하자 하고 잤다.
여행도 주위에 모든 환경이 맞아야 할 수 있는거 같다.
지금까지 여행 한것만으로도 행운이었다고 생각되고,
이렇게 여행이 끝나니 조금은 섭섭했다.
이런저런 생각 다 들며 잠이 들었다.

+ Recent posts